
잡 클럽(Job Club)은 한국에서 일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이에요. 외국인이 한국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비자, 언어 등 여러 문제가 있지만 잡 클럽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면서 해결해 나갈 수 있어요.

이번에는 두 학생이 수업에 참여했어요. 1교시에는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는 여러 사이트들을 둘러보고 실제로 어떤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관심이 있는 회사와 일의 종류를 검색해 봤어요. 내 입맛에 딱 맞는 일을 찾을 수는 없었지만 외국인이 한국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, 취직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.


2교시에는 직접 이력서도 써 보고, 잘 씌여진 자기소개서를 읽으면서 어떻게 써야 하는지도 배웠어요. 또 면접 시험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10가지에 대해 나는 어떻게 대답하면 좋을까를 생각해보고 대답하는 기회도 있었어요. 진짜 면접 시험을 보는 것처럼 긴장도 되었지만 두 학생 모두 훌륭하게 대답을 잘 해 주었어요.
외국을 여행하는 것은 아주 신나는 일이에요. 하지만 일을 하면서 현지인으로 살게 되면 어려운 점이 많이 있어요. 일을 할 수 있는 회사를 찾는 것이 가장 처음으로 해결해야 할 숙제겠지요. 렉시스 코리아에 오시면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어요. 항상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게요.
No comment yet, add your voice below!